다이아 출신 BJ 안솜이 성폭행 무고로 1년 6개월 실형 선고

2024. 3. 23. 23:49방송 연애

반응형

소속 엔터테인먼트 회사 대표에게 성폭행 누명을 씌우려다 되려 무고로 고소당한 걸그룹 출신 BJ 안솜이가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에서 구속되었습니다.

 

그럼 BJ 안솜이 성폭행 무고에 대한 실형과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J 안솜이 성폭행 무고 실형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 2 단독 박소정 판사는 21일 연예기획사 포켓돌스튜디오의 걸그룹 다이아(DIA)의 전 멤버로서 현재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 중인 안솜이에게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하고 안 씨를 법정 구속 했습니다.

 

검찰은 안솜이가 여자친구와 헤어지라는 자신의 요구를 거절한 소속사 사장 박 씨에게 앙심을 품고 무고 범행을 한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재판부는 안솜이에 대한 박 씨의 범행이 사무실 문 근처에서 이뤄졌다고 진술하면서도 안솜이 씨가 문을 열고 도망칠 시도를 하지 않은 점 및 범행 장소에서 빠져나온 뒤 사무실을 떠나지 않고 소파에 누워 흡연을 하면서 박 씨와 스킨십을 하는 내용이 등이 담긴 폐쇄회로(CCTV) 영상을 토대로 안 씨의 진술이 허위라고 판단했습니다.

 

ㅇ안솜이 성폭행을 당했다고 한날  느긋하게 옷도 입고 소파에 앉아서 틴트를 바르는 영상

 

ㅇ 성폭행 3일 후 다시 사무실을 방문해 나가는 모습 동영상

 

판사는 '강간미수는 피해자를 폭행 등으로 억압한 후 강간하려다 미수에 그친 것으로 성관계에 이르는 과정에서 일부 의사에 반하는 점이 있었다고 해서 범행에 착수한 것이라 할 수 없다. 당시에 상대방에게 이끌러 신체 접촉을  한 뒤 돌이켜 생각하니 후회된다는 이유로 상대방을 고소했다면 허위 고소가 아니라 할 수 없다'라고 판시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재판부는 다행히 CCTV영상과 메세지 등 증거가 존재해 피무고자가 무혐의 처분을 받았지만 만일 증거가 없었을 경우 억울하게 처벌받을 가능성이 있다면서 그럼에도 피고인은 피무고인의 무협의에 이의를 신청하고, 현재도 범행을 부인하는 등 반성의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는 취지로 높은 형을 선고했다고 했습니다.

 

 

BJ 안솜이 프로필

 

 

안솜이는 2000년 1월 경남 창원 출생으로 키는 167cm입니다. 아주 어릴 적 강원도 원주시로 이사하였고 사실상 원주사람입니다.

학력은 원주여자중학교, 치악고등학교(전학) 서울공연예술 고등학교( 실용음악과) 졸업하였습니다.

 

2015년 처음 결성돼 2022년까지 활동한 걸그룹 다이아에 2017년 합류한 안솜이는 서브보컬 포지션을 맡았으며 2019년부터 건강상의 이유로 다이아 활동에 불참하기 시작하였습니다. 

 

 

BJ 안솜이 그룹 탈퇴 후 활동

 

 

이후 2022년 1월 9일 안솜이는 인터넷 방송 플렛폼인 팬터 TV에서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다는 기사가 뜨자 소속사 포켓돌 스튜디오 측에서는 기사를 통해 '건강상의 문제로 예전에 전속 계약을 해지했다'라고 짧은 입장을 밝히며 공시적으로 탈퇴하였습니다. 

 

안솜이는 지난해 3월 채널 S '진격의 언니들'에 출연해 BJ를 하게 된 계기를 밝혔습니다. 그는 주 콘텐츠는 소통, 음악방송이라며 '난 전속 계약도 끝났고 더 이상 연예인이 아니다, 별 풍선 받으면 리액션도 하고 섹시한 옷 입고 리액션을 하기도 하고 털털하게 방송하기도 한다'라고 밝혔습니다.

 

방송에서 안솜이는 과거 다이아의 청순한 이미지 때문에 비난을 받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으며 그녀는 ' BJ로 1년째 활동하고 있는데 아이돌 출신이라는 이유로 비난을 많이 받고 있으나, 그룹 해체하기 전에 전속 계약을 끝내고 새로운 직업으로 인터넷 방송 BJ를 선택했다. 하지만 성인방송과 벗방이 있는 플랫폼이라는 이유로 비난에 시달리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