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의 냄새 원인 및 제거 방법

2023. 10. 2. 21:27건강

반응형

사람들은 누구나 특유의 체취가 납니다. 

특히 중년의 남성들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특유의 체취가 짚어지게 되고 보통 40대 이후부터 나기 시작해 점점 많이 나게 됩니다. 

 

나이 들면 냄새가 나는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년 남성 냄새의 원인

 

중년 남성 냄새의 원인은 '노넨알데하이드'입니다.

노넨알데하이드는 피지 속 지방산이 산화되면서 생성되는 물질로, 모공에 쌓이면서 특유의 퀴퀴한 냄새를 풍깁니다. 나이가 들면 피부 유익균이 감소하고 유해균이 증가해 노넨알데하이드가 만들어집니다. 반면 노넨알데하이드 제거 능력은 점차 떨어져 냄새가 짙어지게 됩니다.

 

 피부 산성화, 지질 성분 변화 등도 노넨알데하이드가 분비되는 원인입니다.

 

※ 노넨알데하이드란? 

노넨알데하이드는 노넨알(Nonenal) 또는 노넨알데히드(Nonenaldehyde)라고도 알려진 화학물질입니다. 이것은 노노성분의 하나로, 주로 고령자나 흡연자의 땀 냄새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넨알데하이드는 지방산 분배 과정에서 생성되며, 노노성분은 피부 오염과 냄새를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중년 남성 냄새의 제거 방법

 

중년의 몸에서 짙어지는 체취의 일종의 노화인 셈입니다. 이는 인위적인 방법으로 완전히 해결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생활 습관을 바꾸면 냄새를 줄이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냄새를 줄이기 위한 조치 방법은

 

1. 개인위생 관리

 1) 노넨알데하이드는 피지샘을 거쳐 피부로 배출되는 만큼 잘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주 2회 이상 입욕을 하는 등 규칙적으로 씻고, 비누나 바디워시를 사용해 피지를 깨끗이 제거해야 합니다.

 3) 목욕시 발가락, 귀 뒤, 회음부, 겨드랑이 등 냄새가 많이 날 수 있는 곳을 꼼꼼히 씻어야 합니다.

 4) 흡연을 피하거나 줄여야 합니다. 흡연은 노넨알데하이드 냄새를 증가시킵니다.

 

 

2. 깨끗한 환경 관리

 1) 의류 침구류 관리를 해야 합니다.  매일 피부와 맞닿은 옷이나 이불에는 노넨알데하이드가 묻기 쉽다.  분비물과 땀을 많이 흡수하는 속옷 양말은 더 자주 빨고, 세탁만으로 냄새가 사라지지 않으면 새 제품으로 바꿔야 합니다.

 2) 집에 머물 때는 숨을 통해 나온 냄새 유발 성분이 집안에 쌓이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창문을 열어 환기시켜야 합니다.

 3) 산책과 수분 섭취를 통해 노폐물을 잘 배출시키는 것이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