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번호 이동 전환지원금 알아보기 (최대 50만원)

2024. 3. 16. 17:00생활

반응형

3월 16일부터 가입 통신사를 이동하면 공시지원금을 받고 스마트폰 구매하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전환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환지원금은 최대 50만 원까지 지급할 수 있으며 통신사별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전환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신사 전환지원금이란?

 

통신사 전환지원금이란 통신사 이동시 받을 수 있는 혜택으로 

공시지원금(휴대폰단말기 할인) + 전환지원금입니다.

 

전환지원금은  통신사가 번호이동을 하는 이용자의 기대수익, 위약금, 심(SIM) 카드 발급 비용, 장기가입 혜택 상실 비용 등 분담 비용을 지원하는 금액입니다. 공시지원금과 마찬가지로 통신사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시하게 됩니다.

 

전환지원금은 소비자가 통신사를 갈아타면서 휴대전화를 구매할 때 공시지원금과 별도로 최대 50만 원의 전환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통망 추가지원금도 공시지원금과 전환지원금을 합한 통신사 총 15%를 받을 수 있게 되어, 공시지원금만 기준으로 했던 기존보다 혜택이 커지게 되었습니다.

 

즉 통신사 전환지원금은 통신사 이동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이며 공시지원금(휴대폰단말기 할인) + 전환지원금

전환지원금은 통신사별 휴대폰기종, 요금제에 따라 전환지원금은 다르게 산정됩니다.

 

 

통신사별 전환지원금 - KT

 

액수 기준 번호이동 전환지원금을 가장 많이 지급하는 곳은 KT로 휴대전화 단말기 10종에 5~ 13만원을 지원합니다.

월 9만원 이상 요금제에 가입하면 삼성전자 주력 스마트폰 갤럭시 S24시 리즈를 구매할 때는 5~8만 원의 전환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14시리즈와 갤럭시 Z플립, 폴드 4를 구매하면 요금제에 따라 5~13만 원을, 갤럭시 점프 3을 구매하면 요금제 상관없이 5만 원을 지급합니다.

 

KT 이동 바로가기

 

 

통신사별 전환지원금 - SK 텔레콤

 

SK텔레콤은 휴대전화 단말기 7종에 요금제에 따라 5∼12만 원을 책정했으며, 최고액인 12만 원을 지급하는 기종은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 5·폴드 5와 갤럭시 Z플립 4·폴드 4, 갤럭시 퀀텀 4 등 5종이다. 갤럭시 A24와 아이폰 SE 3세대에 대해서는 각각 최대 5만 원을 지급합니다.

 

 

SK텔레콤 이동 바로가기

 

 

통신사별 전환지원금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아이폰15 프로와 갤럭시 Z플립 5·폴드 5, 갤럭시 A24 등 단말기 4종에 대해 요금제에 따라 3∼10만 원을 지원합니다.

 

아이폰 15 프로와 갤럭시 Z플립 5·폴드 5는 요금제와 가입 기간에 따라 전환지원금으로 최대 1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별도로 이 회사는 이날 요금제 24개월 유지 조건을 선택한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폰 15 프로의 공시지원금을 45만 원에서 55만 원으로 올리기도 했습니다.

 

갤럭시 A24는 요금제와 상관없이 번호이동 전환지원금 5만 1천 원이 책정되었습니다..

 

LG유플러스 이동 바로가기

 

 

 

반응형